요실금관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즁크 조회 0회 작성일 2020-10-17 23:03:50 댓글 0

본문

시도 때도 없이 찔끔, 난감한 요실금 [건강플러스]

혹시 재채기를 하거나 크게 웃을 때, 또는 운동을 할 때 갑자기 소변이 나와서 난감한 경험을 하신 적이 있나요?

그렇다면 요실금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요실금은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갑자기 소변이 흐르는 질병으로 증상에 따라 뛰거나 크게 웃을 때, 또는 재채기 등으로 복압이 올라갈 때 소변이 흘러나오는 복압성요실금, 소변을 참을 수 없어 미처 속옷을 내리기도 전에 소변이 나오는 절박성요실금, 복압성요실금과 절박성요실금이 혼합된 형태의 복합성요실금 등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요실금은 성별이나 연령에 관계없이 발생할 수 있지만, 실제 유병률을 살펴보면 우리나라 30대 이상 여성의 40%가 앓고 있는 등 주로 갱년기 중년여성들이 요실금으로 고생을 하는데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산부인과 이사라 교수 인터뷰]
중년여성들에게 많은 요실금은 특히 복압성요실금이라고 해서 요도 밑을 받쳐 주는 지지구조인 골반저근이 임신, 출산, 노화 등으로 약해지면서 복압성요실금이 더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요실금은 증상이 가볍거나 방광 하부의 처짐이 심하지 않다면 골반근육 강화 운동으로도 관리가 가능하지만 부끄럽고 수치스러운 병이란 생각에 혼자 참다가 병을 키운 후 뒤늦게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요.

요실금이 심해지면 위생 문제는 물론 개인의 신체적 활동을 제약하고 나아가 자신감 결여의 원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치료에 나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요실금에는 어떤 수술적 치료 방법이 있을까요?

[산부인과 이사라 교수 인터뷰]
요실금 중에서 수술로 치료가 되는 복압성요실금에서 가장 많이 하는 수술은 중부요도슬링술이라는 수술이 있습니다. 요도 아래를
받쳐주고 있는 구조가 약하기 때문에 인공물질을 사용해서 아래를 받쳐주는 수술을 하게 되고 통증이 심하거나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으면서 수술 후 90% 이상 요실금 치료가 됩니다.

또한 요실금의 효과적인 치료와 예방을 위해서는 잘못된 생활습관 및 식습관을 바로잡는 것도 매우 중요한데요.

평소 규칙적인 케겔운동을 통해 골반근육을 강화하고, 변비를 예방하기 위해 충분한 섬유질을 섭취하며, 쪼그리고 앉거나 너무 꽉 조이는 옷을 입는 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커피나 에너지음료처럼 카페인이 많이 든 음료는 방광을 자극하고 이뇨작용을 유발하므로 줄여야 하며 맵고 짠 음식도 방광을 자극하므로 되도록이면 먹지 않는 게 요실금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부끄럽다고 숨기지 마세요.
요실금은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한 질병입니다
그켜미 : 저 학교에서 웃을 때 오줌 나왔어요ㅠㅠ 요실금 인가요...?ㅠ
금순자 : 전맨날마려워요
하루하루 좋은날good day thanks : 요실금 진짜 안좋아 나는 뭐지 갑자기 흐른다 ㅠ.ㅠ
박재희 : ㅂㄱ
이예진 : 재채기하거나 웃을때 운동할때 소변은 안흐르는데 밤에 매운거 먹었을때만 뭔가 소변이 찔금찔금 나오는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 이거 요실금인가요 ..?
이현아 : 아 이것때문에 맨날 팬티에 오줌 묻어있는데 아직 생리도 안하는데 생리대 차고 다녀야하나 하 매운것도 좋아하는데 못먹다니ㅠㅠ
K-Global TV : 네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yHZ_lE5x_w
고한빛 : 안녕하십니까 저희는 v7웨이브케어라는 요실금 치료에 도움을 주는 케겔운동용 전립선 마사지방석을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교수님 채널에 제품홍보영상 문의드립니다.koubit@naver.com 으로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유요 : 저. 10살. 인데. 요실금 이. 있어요 ㅠ ㅠ

요실금: 기침을 하거나 크게 웃을때 소변의 실수를 하시나요?

기침을 하거나 크게 웃을때 소변의 실수를 하시나요?
아니면 소변이 보고 싶으면 참을수 없고, 심하면 바로 화장실을 가지 못할경우에 실수를 하시기도 하나요?

요실금이란 생각하지 않았는데 저절로 소변이 새는 증상을 말합니다. 건강한 여성중 10~12%에서 규칙적으로 요실금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조사되고 있으며, 양로병원에 입원해 있는 노인층에서는 43~77%가 요실금이 있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이렇게 규칙적으로 요실금이 있는 일반 여성 환자중에서 오직 26%만 의사의 도움을 요청한다고 밝혀졌습니다.

요실금의 종류와 그 종류에 따른 원인을 토론해 봅니다.
원인을 정확히 알아야 그 요실금의 치료를 더욱 정확하게 할수있을것입니다.

각각의 요실금의 치료는 다음 동영상 강의에 하겠습니다.


[조동혁 내과/신장내과] (213) 674-8282
505 S Virgil Ave, Suite 301, Los Angeles, CA 90020

락터의 의학사전(요실금 요실금치료 요실금관리 요실금예방 요실금검사)

락터의 의학사전 "산모들이 잘못알고 있는 의학상식 편11편
(과연 요실금은 무엇이며, 그 치료는? )알기 쉽고 간단하게 설명하여 드립니다.
혹시나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아래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 혹은 영상으로 제작하여 남겨 드리겠습니다.
in-tek Sim : 최고최고~=b

... 

#요실금관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8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4y2b60kspe10a.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